전단지

전자금융사기 사례 및 예방법 안내(KB금융그룹)

뚜르(Tours) 2015. 2. 24. 09:47
전자금융사기 사례 및 예방법 안내(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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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뒤에 가려진 4명 중 3명은 전자금융사기범입니다.
잘 보시고 사기범들을 찾아보세요


자, 그럼 히든피싱 시작하겠습니다.
1번 참가자! 나와..주세요!

띠잉~

10월 1일부로 금융사기 예방서비스가 강화되었습니다.
그러니, 보안인증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포탈에서 팝업 창 클릭하면 다른 웹사이트에 접속 후,
금융정보를 입력하게 하는데요...

계좌번호,보안카드번호 입력하세요

에이~이 정도 쯤이야 구분 못하겠어

사기범 맞다
YES!

꾹!


자, 그럼 1번의 얼굴을 공개합니다!
네~ 사기범이 맞군요

하하하 너무 쉽잖아
*인터넷 포탈사이트 등을 통한 보안강화 조치는 없습니다

자, 다음 2번 입니다.

금융범죄 특수부 '나강해'검사입니다,
당신은 지금 대포통장 사기사건에 연루되어
피해자로부터 고소를 당한 상태입니다.
그런 사실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곧 금감원 직원이 전화를 할 것이다.

검사님으로부터 내용 전달 받으셨죠?
자, 그럼 지금부터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중간 생략)마지막으로 OTP비밀번호를 불러주세요.


네, 끝났습니다, 3초안에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웅성웅성 와.. 뭐지 웅성웅성

갸우뚱!


사기범 아니네 NO! 꾹!



틀렸습니다
와 사기범이라니

허...말도 안돼!!저게 사기라니 

전화로 검찰,경찰,금융기관을 사칭하며 개인금융정보 및
OTP번호를 요구하면 절대 알려주지 마세요!


자, 다음 3번!

안녕하세요, '착한은행' 보안팀장 '참이쁜'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지금 보안등급이 너무 낮아
보안승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와 같은 은행직원 외
다른 사람들이 인증절차를 요구 할 경우 절대
'인증번호'를 불러주시면 안됩니다.

'본인인증 확인번호'를 문자로 보내니,
은행 대표번호를 전화가 오면 '인증번호 2자리'를 눌러주세요



웅성웅성 은행직원이 시킨 거니깐~
사기범 아닌 것 같은데? NO!

꾹!



오답! 입니다
경악!!!꺄악 심지어 남자야!

금융기관 등을 사칭하여 'ARS인증번호'입력을 요구하는 경우는
사기이므로 절대 입력하지 마세요!


'도당해'고객님 맞으시죠?
전담직원 '나기쁨'입니다.
가입하신 적금에 대한 만기 안내를 위해
전화를 드렸습니다

자, 마지막 4번 도전자!

가입하신 상품은 영업점에서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만기일자에 신분증 꼭 지참하셔서 영업점으로 방문해주세요.


해지 안내일 뿐,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니
사기범이 아닌 것 같다.꾹!


정답입니다!

짝짝짝짝짝짝짝짝짝


근 사기사례 예방 수칙

금융ㆍ감독 기관은 인터넷 포탈사이트를 통해서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보안강화 서비스 가입을 안내하거나 유도하지 않습니다

금융기관 및 검찰, 경찰 등 공공기관 등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로 고객님의 금융정보(보안카드ㆍOTP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직접 이용단말기 지정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ARS승인요청을 받는 경우, 절대 승인하지 마세요

 

필독하시고 피해 입지 않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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