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으면 복이 와요

[스크랩] [영화] Shall We Dance ♪ The Pussycat Doll - Sway

뚜르(Tours) 2006. 11. 6. 10:03
  

Shall We Dance

감 독 피터 첼섬 출 연 리차드 기어 / 제니퍼 로페즈 / 수잔 서랜든 각 본 오드리 웰스 제 작 사이먼 필즈 음 악 가브리엘 야레 촬 영 존 드 보맨

 

건조한 일상으로부터 무기력감을 느끼는 변호사, 그녀를 발견한 순간 그의 '스텝'이 빨라지기 시작했다! 존 클라크의 인생을 뒤바꿔놓은 커다란 발단은 그의 퇴근길에서 우연하게 시작된다. 기차선로에 접해있는 미스 ‘미찌’의 댄스 스쿨에서 창 밖을 응시하고 있는 댄스 교사 (폴리나_제니퍼 로페즈)의 모습을 존 클라크가 발견한 것이다. 자기를 응시하고 있는 듯한 폴리나의 눈길에 사로잡힌 존은 매일 밤마다 댄스 스쿨 앞을 지나칠 때면 유리창 너머로 그녀의 모습을 찾는다.



그러던 어느 날, 존은 마침내 전철에서 내려서 볼룸댄스 초급반에 등록한다. 첫 레슨이 있는 날, 존은 댄스 플로어를 미끄러지며 춤을 추기보다는 바닥에서 눈을 떼지 못한 채 레슨 시간을 다 허비해버린다. 첫 레슨을 받은 뒤 창피하기도 하고, 수줍기도 한 존은 춤을 그만 둘까도 생각해보지만 자신이 댄스의 매력에 서서히 빠져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게다가 스포츠 중독자인줄 알았던 직장동료 (스탠리 투치)가 볼룸댄스에 미쳐있었다는 비밀도 알게 된다. 알아봐달라는 요청을 하기에 이르는데...!








 

한 남자의 희망과 인생예찬, 그리고 유머 넘치는 스토리로 가득한 쉘 위 댄스(Shall We Dance)는 일본 열도를 폭발적으로 달구었던 동명 타이틀의 흥행작을 할리우드에서 새롭게 창작한 작품이다.

리차드 기어, 제니퍼 로페즈, 수잔 서랜든, 스탠리 투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쉘 위 댄스는 일 밖에 모르는 남자가 댄스 스쿨에서 삶에 대한 신선한 희망과 활력을 발견함으로써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된다는 진지한 인생교훈의 플롯을 갖고 있다. 피터 첼섬 감독이 강조하듯이 쉘 위 댄스 는 중년의 삶에 갈등하다가 유혹적인 댄스 세계에 빠져드는 남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셀 위 댄스는 격렬한 체력과 격정적인 열정을 필요로 하는 댄스 레슨을 통해 자신들의 참모습이 무엇인지, 자신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 걸작이다.

출처 : 비밀의 정원
글쓴이 : 비밀의 정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