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매상협회에서 이런 조사통계를 냈습니다.
소비자에게 전화를 걸어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원의
48%는 한 명의 소비자에게 한 번만 전화해 보고
거절하면 그대로 포기하고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전화를 걸었다고 합니다.
남은 판매원 중 25%는
거절한 사람 중에서 작은 관심이라도 보였던 사람에게
두 번째 전화를 하고는 또다시 거절하면 포기하고
그리고 15%의 판매원은 세 번 전화하고는
포기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머지 12% 판매원은
네 번, 다섯 번의 거절에도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인 상품 홍보를 통해서 결국 판매에
성공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12%가
나머지 88%보다 무려 4배나 더 많은
물건을 팔았다는 것이었습니다.
700번이나 실험에서 계속 실패한 한 과학자가
‘700회의 실험으로 내가 아는 방법이
성공적이 아님을 증명했다.’라고
긍정적으로 웃으면서 말했다고 합니다.
절망은 절망을 불러오고, 희망은 희망을 불러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일에 매달린다면
성공은 빨리 찾아오는 법입니다.
# 오늘의 명언
나는 젊었을 때 10번 시도하면 9번 실패했다.
그래서 10번씩 시도했다.
– 조지 버나드 쇼 –
<따뜻한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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