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6

여름날의 풀꽃 /初月 윤갑수

여름날의 풀꽃   /初月 윤갑수가뭄에 허덕이다 널브러진 풀잎들물벼락 맞은 대지는 고된 날들을씻기우듯 가슴에 쌓인 설움을 떨군다.아침햇살에 그만 주눅이 들어가슴 저미우던 한 여름날의 초원날갠 뒤 들녘엔 앞 다퉈 대나무자라듯 삐쭉삐쭉 하늘 향해 예쁜미솔 짓는다.한 여름날 망초 꽃들이 밤하늘을수놓은 작은 별처럼 세상에잔별이 되어 하늘거리고 살랑 이는 바람에 여우별이 된행운의 크로버 꽃이 긴 목 내밀어하얀 얼굴 드리우니 임의 눈길그대 마음에 머무네.

이 한 편의 詩 2024.07.22

“가는 세월 덜 늙고 싶다면?”…노화 늦추는 ‘이런 음식’ 먹어라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멸치 등 생선은 노화를 늦추는 데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월이 흐르는 것을 막을 방법은 없다. 하지만 체력을 증진시키고 탄탄한 피부를 가꾸며 노화를 늦추는 방법은 있다. 잘못된 생활 방식은 노화를 촉진하지만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은 노화를 방지한다. 피부 건강뿐 아니라 나이와 관련이 있는 질병 역시 예방 가능하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헬스라인(Healthline)’ 등에 따르면 항 노화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음식들이 있다. 이러한 식품들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면 노화를 늦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 녹차=녹차 한잔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 이상의 건강 효능을 선사한다. 가장 대표적으로 유해 산소를 없애 주고 몸의 수분을 지켜 준다. 전문가..

건강코너 2024.07.22

좋은 말

매일 밤 긍정적인 글을 읽고매일 아침 유익한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톰 홉킨스그런 말은 싫증이 나도록 읽고 들었다며절레절레 고개를 가로젓던 시절이 있습니다.그러나 시간이 흘러 가만 돌이켜보면나의 인성을 만든 것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좋은 말과 글이었습니다.듣고 읽지 않겠다고 해도그 말씀을 따라 행동하고 나를 조절한 덕분입니다.

친절과 사랑의 차이점

한 초등학교 교실에서 선생님이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얘들아, 친절과 사랑의 차이점이 무엇일까?"그러자 한 소년이 손을 들고는일어나 대답했습니다."선생님, 친절은 누군가가 배고플 때제가 가지고 있는 빵 한 조각을 주는 것이고요.하지만 그 빵 위에다 제가 좋아하는초콜릿 시럽을 얹어준다면그건 사랑이에요!"지금까지 내 것만 위하고,내 것만 지켜왔다면,지금부턴 다른 사람을 위하고,다른 사람의 마음을배려해 보세요.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오는 콧노래가당신의 인생을 행복으로 바꿔줄지도모릅니다.# 오늘의 명언조그마한 친절이, 한 마디의 사랑의 말이,저 위의 하늘나라처럼 이 땅을즐거운 곳으로 만든다.– J.F. 카네기 –

東西古今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