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5

곁, 맨발로 걷기 ​/안차애

곁, 맨발로 걷기  ​/안차애 ​뭘 하며 지내냐는 안부전화에, 친구는어싱earthing을 하며 지낸다고 한다​어 씽?노래교실 같은 거냐는 내 물음에그녀는 깔깔 웃으며 맨발로 흙길을 걸어 다니는 거란다​소화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대너처럼 음주飮酒형 인간에겐 더욱 좋을 거야​하긴,지구는 46억 년 전부터 맨발로 걷는 중이었지멈추면 끝장나거나 끝장날 때에야 멈추는현재진행형 존재​지구는 쉬지 않고 걸었지쉬지 않고 돌았지쉴 새 없이 낳고 철썩철썩 엉덩짝께나 두들기며 키웠지걸으면서 울고 콜록거리고 뿌옇게 마스크를 쓴 채 앓았지​길을 걸었지 누군가 곁에 있다고 느꼈을 때, 라는 옛 가수의 노랫말도 있지만누군가 곁에 없어도, 걷다보면곁이 열리고 곁이 스며들고 곁이 웃고, 끝없이 맨발로 걷기콩벌레처럼 같이 굴러온 거야..

이 한 편의 詩 2024.11.04

다친 동생을 업고 맨발로 걷는 소녀

10살이 채 되지 않아 보이는 소녀가아스팔트 길을 맨발로 걸어옵니다. 가만히 보니 제 몸집만큼이나큰아이를 둘러업었습니다.바로 여동생입니다.동생의 다리에는 하얀 붕대가감겨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살고 있는 소녀는동생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난민촌으로 데려가기 위해 1시간 이상을쉬지 않고 업고 걸었습니다. “동생이 차에 치였는데 난민촌으로 가서빨리 치료받아야 해요.” 다친 동생을 업고 뙤약볕이 내리쬐는 길을2km 이상 걸은 소녀는 더 이상 움직일힘이 없습니다. 다친 동생을 업고 맨발로 걷고 있는이 소녀의 영상이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전쟁이 나면 대부분 그렇듯 사상자 중상당수가 어린아이들과 여성으로 참혹한 현실을보여주고 있습니다.  죄 없는 아이들이 너무도 많이 희생된 지금,여전히 자신들이 옳다며 ..

東西古今 2024.11.04

될 때까지 했어요

현실이 가파른 오르막처럼 느껴질 때에는정상에 올랐을 때의 광경을 생각하라.- 래리 버드하는 일마다 잘되는 것 같은,늘 행운이 따라주는 것 같은 사람에게 누군가 물었습니다.성공비결이 무엇이냐고.대답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될 때까지 했어요.그는 남이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까지도 목표를 향해 질주한 겁니다.그걸 알 리 없는 대부분 사람은결과만 보고 행운이 따라준다고 믿은 것입니다.참고 도전하기를 반복하는 사이, 어느새 우리는 목표에 다다르는 것입니다.

“혈당 문제 있는 사람 너무 많아”...최악의 생활 습관은?

이른 아침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경우 저혈당이 생길 수 있다. 특히 당뇨 징후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혈당은 식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는 경우, 신체활동이 평소보다 많은 경우, 과도한 음주를 하면 저혈당 위험이 높아진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주변을 둘러 보면 혈당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30세 이상 성인의 14.8%가 당뇨병(2022년 기준)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당뇨병은 핏속의 포도당(혈당)이 높아져 소변으로 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고혈당이 매우 위험하지만 저혈당도 마찬가지다. 이번에는 저혈당 문제에 대해 주로 알아보자. 당뇨 전 단계 등 고위험군도 조심... 저혈당 증상은? 저혈당은 당뇨병 환자 뿐만 아니라 ..

건강코너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