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4

12월에는 /박의용

12월에는  /박의용  12월에는자꾸 옆을 보게 됩니다추워진 날씨에 곁에 있어줄 누군가를그리워하게 됩니다그게 결국은 집사람 임을 알게 되는12월입니다 12월에는괜스레 눈물이 납니다추워진 날씨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살아온 한 해에 대한아쉬움과 고마움의 마음이 교차하는12월입니다 12월에는스스로 겸손해 지게 됩니다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잘한 일보다 후회되는 일들이 더 생각나반성하는 계기가 되어 나를 겸손하게 하는12월입니다 12월에는그저 모든 걸 감사하고 싶은그런 달입니다지난 한 해도 큰 탈 없이 잘 살았다는그래서 오늘이 있다는그래서 그저 감사할 뿐이라는그런 마을을 갖게 하는12월입니다 고맙고 고마운12월입니다

이 한 편의 詩 2024.12.20

견과류 왜 심장에 좋나 했더니...'이 3가지' 다 갖고 있었네

견과류에는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전문가들은 “적당한 양의 영양소를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대부분의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만성 질환 중 가장 사망률이 높은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음식을 정리했다. 마그네슘: 녹색 잎채소, 견과류=마그네슘은 근육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장 근육이나 혈관의 수축, 이완을 도와 협심증이나 부정맥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심장병의 원인이 콜레스테롤보다는 저 마그네슘 혈증일 확률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

건강코너 2024.12.20

수탉을 그리다

일본 에도 시대 활동한 가쓰시카 호쿠사이는19세기 가장 뛰어난 우키요에(일본 풍속화) 미술가 중한 명으로 평가받습니다.어느 날 친구가 찾아왔습니다.친구는 다짜고짜 수탉 그림을 그려달라는부탁을 하는 것이었습니다.수탉을 그려본 적이 없는 호쿠사이는 친구에게일주일 후에 다시 찾아오라고 했습니다.일주일 후 친구가 찾아왔습니다.그런데 호쿠사이는 친구에게 한 달 후다시 찾아와 달라고 했습니다.두 달, 6개월, 1년...그렇게 약속을 미루며 3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그림을 부탁한 친구는 더는 참을 수가 없어화를 내기 시작했습니다.그 모습을 본 호쿠사이는 결심했다는 듯,종이를 가지고 오더니 순식간에 수탉을 그렸는데완성된 그림이 얼마나 생동감이 넘치던지마치 살아있는 수탉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그림을 본 친구는 기뻐하기..

東西古今 2024.12.20